스마트 계약 기반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분석

Abstract

최근에 블록체인의 결함을 극복하기 위해 더 많은 플랫폼이 개발되면서 기술 성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블록체인 플랫폼의 성능을 비교하기 위해 성능 벤치마킹 프레임워크가 개발되었으며, 그 예로 Hyperledger-Caliper 및 Blockbench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프레임워크에 EOS 네트워크를 통합하기 위해 Blockbench를 확장하고자 한다. 그리고나서 실험을 통해 Ethereum과 EOS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컨트랙트의 성능을 비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