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의 특성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Abstract

소셜 커머스 서비스와 국경 간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결합시킨 샤 오훙슈의 특징을 참고하였으며 사용자 지각된 유용성과 용이성 신뢰성을 매 개변수로 설정하여 소비자 구매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연구하였다 기술수용모델을 토대로 문헌연구법과 실증연구법을 결합한 방법을 채택하 여 연구 모델을 수립하였다 샤오훙슈 플랫폼에서 공유된 리뷰와 샤오훙슈 사용자를 각각 독립변수로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용이성 지각된 신뢰성을 중개변수로 소비자 자민족종심주의를 조절변수로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종속변수로 설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