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에너지 2마이크로미터 Tm 광섬유 펄스 레이저 발진 및 2차 조화파 생성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Tm 도핑 된 광섬유를 이득 매질로 이용하여 2마이크로미터에서 발진하는 중적외선 영역의 펄스 레이저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출력, 고에너지 펄스 레이저를 획득하였다. 또한 Yb 도핑 된 광섬유를 기반으로 하는 비선형 광학 결정을 이용한 파장 변환 레이저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출력 근적외선 영역의 레이저빔으로부터 고출력, 고품질의 연속 발진 녹색 레이저를 획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