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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현우-
dc.contributor.author차경심-
dc.date.accessioned2020-02-11T02:16:16Z-
dc.date.available2020-02-11T02:16:16Z-
dc.date.issued2020-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3193-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7244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기부자 관계관리(stewardship)에 초점을 두고 기부 조직의 기부자 관계관리 활동이 기부자의 기부활동을 지속·강화하는 주요 요인이 될 수 있음을 확인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부자 관계관리 수준을 파악함에 있어 스튜어드십(stewradship) 척도를 적용하고, 국내 기부 환경의 문화적·관계적 맥락에서도 스튜어드십 척도가 타당성을 가지는지 확인했다. 다음으로 본 연구에서 제안한 스튜어드십 척도를 바탕으로 스튜어드십과 기부행동 간의 관계를 탐색함으로써 스튜어드십이 기부지속의도나 기부확대의도와 같은 기부 행동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았다. 또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스튜어드십 관련 의사소통 역량을 증진하는 차원에서 이론적·실무적 방안을 제안하고, 기부 조직과 기부자 간의 장기적인 관계 형성의 방향성을 모색했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기부자 스튜어드십: 척도의 타당도 검증 및 기부행동 효과 연구-
dc.title.alternativeDonor Stewardship: Scale Validation and its Influence on Donor Behaviors-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차경심-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Cha, Kyung Sim-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광고홍보학과-
dc.description.degreeDo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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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광고홍보학과) > Theses (P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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