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Star: 채팅 분석 기반 스포츠 선수 별 주요 영상 추출 시스템

Keywords 미디어 테크놀로지; 텍스트 마이닝; 스포츠 영상 요약

Abstract

본 연구는 스포츠 중계 영상 중 특정 선수에 대한 영상들을 자동으로 탐지하여 선수 별 하이라이트 영상을 생성하는 시스템인 SeeStar 를 소개한다. SeeStar 는 선수별 영상 구간 추출을 위해 온라인 시청자들의 실시간 채팅 데이터를 분석하여 활용한다. 본 논문은 SeeStar 시스템 구조와 구현을 서술하며, 네이버스포츠 채팅데이터(한국프로야구 경기)를 대상으로 수행 한 파일럿 실험 결과를 통해 SeeStar 시스템이 추출한 선수별 하이라이트 영상들의 특징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