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tology를 이용한 Web Services 기반 이미지 검색 프레임워크 Architecture

Web Services - based Distributed Image Retrieval Framework Architecture Using Ontology

Ontology를 이용한 대부분의 이미지 검색 시스템들은 중앙 집중적(Centralization)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일 이미지 제공자의 특정 지식기반의 이미지 검색을 제공한다. 이에 반해 메타데이터 기반의 분산 이미지 검색 시스템들은 이미지 제공자들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용의하지만, 지식기반 이미지 검색을 제공하지 못한다. 본 논문은 위 시스템들의 단점들을 극복하기 위해 Web Services를 이용하여 다양한 이미지 제공자들의 자율성을 보장하면서, 지식기반 이미지 검색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의 Architecture를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