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와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는 퍼스널트레이닝 시장의 경쟁과열 속에서 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만의 차별화된 운영방식을 찾기 위해 퍼스널트레이닝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도, 고객행동이 일반적 특성에 따라 나타나는 차이를 알아보고,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와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