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6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임종필-
dc.contributor.author박진희-
dc.date.accessioned2019-08-22T16:38:47Z-
dc.date.available2019-08-22T16:38:47Z-
dc.date.issued2019. 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9092-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6250en_US
dc.description.abstract교회음악의 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했던 오르간 음악 중 인상주의와 표제음악의 시대였던 20세기 프랑스의 작곡가인 올리비에 메시앙이 색청 공감각을 이용하여 어떻게 기독교를 상징했는지를 오르간 작품 《승천》(L’Ascension, 1934)의 색채 분석을 통해 알아보았다. 이 과정에서 메시앙의 색청 공감각이 그의 주관적인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해되고 느껴질 수 있음을 여러 객관적, 과학적인 자료들을 토대로 살펴보았으며, 《승천》의 기독교적 상징성을 각 악장의 mode와 조성에 따른 색채로 나타냄으로써 메시앙 음악의 표현 방법을 이해하는 데에 의의를 둔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올리비에 메시앙의 오르간 작품 《승천》의 색청 공감각과 기독교적 상징주의-
dc.title.alternativeA Color-Hearing Synesthesia and Christian Symbolism in L’Ascension for Organ by Olivier Messiaen-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진희-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Park, Jin Hee-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음악학과-
dc.description.degreeDoctor-
dc.contributor.affiliation오르간-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MUSIC(음악학과) > Theses (Ph.D.)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