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임종필 | - |
dc.contributor.author | 박진희 | - |
dc.date.accessioned | 2019-08-22T16:38:47Z | - |
dc.date.available | 2019-08-22T16:38:47Z | - |
dc.date.issued | 2019. 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9092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6250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교회음악의 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했던 오르간 음악 중 인상주의와 표제음악의 시대였던 20세기 프랑스의 작곡가인 올리비에 메시앙이 색청 공감각을 이용하여 어떻게 기독교를 상징했는지를 오르간 작품 《승천》(L’Ascension, 1934)의 색채 분석을 통해 알아보았다. 이 과정에서 메시앙의 색청 공감각이 그의 주관적인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해되고 느껴질 수 있음을 여러 객관적, 과학적인 자료들을 토대로 살펴보았으며, 《승천》의 기독교적 상징성을 각 악장의 mode와 조성에 따른 색채로 나타냄으로써 메시앙 음악의 표현 방법을 이해하는 데에 의의를 둔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올리비에 메시앙의 오르간 작품 《승천》의 색청 공감각과 기독교적 상징주의 | - |
dc.title.alternative | A Color-Hearing Synesthesia and Christian Symbolism in L’Ascension for Organ by Olivier Messiaen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박진희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Park, Jin Hee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음악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Docto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오르간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