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유정연 | - |
dc.contributor.author | 윤상문 | - |
dc.date.accessioned | 2019-08-22T16:38:21Z | - |
dc.date.available | 2019-08-22T16:38:21Z | - |
dc.date.issued | 2019. 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8992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5814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Non Diatonic Chord의 화성진행에 대해 분석, 연구해보고 연결되지 않던 코드진행을 시작으로 발전된 모달음악에 대해서도 연구하고 또한 Non Diatonic Chord의 화성진행에서 나타나는 특징을 주제로 직접 곡을 창작해보고 그 곡들의 코드진행을 중심으로 곡을 분석, 연구해본다. 또한 멜로디를 더해 곡에 직접적으로 주제를 부여하고 그 주제의식에 대해서도 분석, 연구해본다. 본론에서는 Non Diatonic Chord의 화성진행의 발생과 연결되지 않던 코드진행이 나타나게 된 역사적, 사회적, 이론적 배경을 다루었고 코드진행이 음악적으로 Non Diatonic Chord화성진행의 발전하기까지의 과정과 정의를 다루었다. 또한 Non Diatonic Chord 및 컨템포러리 재즈라는 장르의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제랄드 클레이튼(Garald William Clayton, 1984~)의 생애와 그의 ‘Non Diatonic Chord’를 표현하여 얻은 효과를 실험적 연구에 대해 분석해보고, 그의 대표적인 작품을 살펴본다. 작가 본인의 창작곡인 ‘New Time’, ‘A Fanciful Mind’, ‘Be Lost Memories’ 이 3곡에 대해 곡에 대해 곡에 사용된 코드진행을 분석하고 멜로디가 더해져 표현하고 있는 각 곡의 주제의식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Non Diatonic Chord 화성진행과 발전기법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Non Diatonic Chord Harmonic Progression and Thematic Development Techniques [from YOON SANG MOON's Original Compositions | - |
dc.title.alternative | 'New Time, A Fanciful Mind, Be Lost Memories']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윤상문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Yoon Sang Moon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실용음악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베이스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