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DC 컨버터용 높은 슬류율의 OTA 설계

Keywords

Error amplifier; OTA; DC-DC converter; pulse width modulation(PWM); transient response; boost converter

Abstract

휴대용 전자제품의 증가에 따라 배터리의 사용 시간을 증가시키기 위한 파워 메니지먼트 회로의 설계는 매우 중요해 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전원공급 시스템, 특히 파워 효율이 높은 스위칭 방식의 DC-DC 변환기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 제안된 새로운 에러 앰프는 고속으로 동작하는 DC-DC 컨버터를 위해 고성능의 구조를 구현하고 있다. 본 앰프는 높은 전력변환 효율을 위해 낮은 대기 전류를 갖지만, 큰 입력신호 구간에서는 충분한 전류를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두개의 비교기가 구현되어 큰 신호의 변화를 감지해서 여분의 전류 공급기를 턴-온 시켜서 필요한 전류를 공급해준다. 피드백 동작하는 DC-DC 컨버터의 특성상 다양한 동작 환경에서 시스템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여분의 전류의 양이 잘 조절되어야 한다. 시뮬레이션 결과는 시간 천이 반응에서 새로운 앰프가 기존의 앰프보다 뛰어난 성능향상을 얻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 A new error amplifier is presented for fast transient response of DC-DC converters. The amplifier has low quiescent current to achieve high power conversion efficiency, but it can supply sufficient current during large signal operation. Two comparators detect large-signal variations, and turn on extra current supplier if necessary. The amount of extra current is well controlled, so that the system stability can be guaranteed in various operating conditions. The simulation results show that the new error amplifier achieves significant improvement in transient response than the conventional 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