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숙재-
dc.date.accessioned2019-05-20T07:26:32Z-
dc.date.available2019-05-20T07:26:32Z-
dc.date.issued2008-11-
dc.identifier.citation한국체육학회지, v. 47, No. 6, Page. 621-632en_US
dc.identifier.issn1738-9666-
dc.identifier.urihttp://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2747960-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4995-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무용전공 고등학생들의 성취목표성향과 자기효능감 및 학습동기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해 연구하였다. 무용전공 고등학생 총 522명을 대상으로 3가지 요인을 측정하였고 이원다변량 분산분석, 상관분석, 다중회귀분석, 일원변량 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자기효능감 하위요인 중 자기조절효능감과 자신감이 학생들의 내외적 동기에 유의하게 영향을 미쳤다. 둘째, 성취목표성향과 자기효능감은 학습동기에 상호 독립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셋째, 성취목표성향 프로파일은 네 가지 목표가 모두 높은 집단일수록 내외적 동기 수준이 높고, 숙달-수행회피목표가 높은 집단일수록 무동기 수준이 높게 나타났다. 넷째, 자기효능감 프로파일은 3요인 수준이 모두 높은 집단일수록 내적동기 수준이 높고 자기조절효능감과 자신감 수준만 높은 학생일수록 외적동기 중 동일시 규제와 외적 규제 동기 수준이 높으며, 과제난이도 선호도 수준만 높은 학생일수록 무동기 수준이 높았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체육학회en_US
dc.subjectdance high school studenten_US
dc.subjectGoal achievementen_US
dc.subjectLearning motivationen_US
dc.subjectself-efficacyen_US
dc.title무용전공 고등학생의 목표성향, 자기효능감 및 학습동기 관계검증en_US
dc.title.alternativeExamining the relationship between goal orientation, self-efficacy and Learning notivation among dance high school students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한국체육학회지-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숙재-
dc.contributor.googleauthor신종철-
dc.relation.code2012211925-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SPORTS AND ART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DANCE AND PERFORMING ARTS-
dc.identifier.pidleessjj-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PORTS AND ARTS[E](예체능대학) > ETC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