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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희준-
dc.date.accessioned2019-05-20T06:35:42Z-
dc.date.available2019-05-20T06:35:42Z-
dc.date.issued2008-10-
dc.identifier.citation2008 CICS 정보 및 제어 학술대회 논문집, Page. 524-525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Article/NODE01348492-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4909-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각각의 스위치 시비율(Duty ratio)의 변화를 이용한 기존의 풀-브릿지 방식과 두 쌍의 스위치 신호 위상 변화를 이용한 위상천이 풀-브리지(Phase-shift Full-bridge) 방식의 차이점을 서술하였다. 위상천이 컨버터의 안정성을 연구하기 위하여, 출력 전류의 맥동(ripple)을 작게 하는 배전류(Curren Doubler) 정류회로와 효유을 높이기 위한 동기 정류기(Synchronous Rectifier)를 포함한 평균화 된 스위치 모델을 제안한다. 이 모델을 이용하여 PSPICE 시뮬레이션을 통해 안정성을 고찰하였으며 1.2㎾급 170-4V DC-DC 컨버터의 시작품을 제작 후 시뮬레이션 결과와 시작품 결과를 비교하였다. 시뮬레이션의 경우 위상여유는 58°, 시작품의 위상여유는 68°로 나타났으며 교차주파수는 12㎑로 동일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제안한 시뮬레이션 모델을 이용하여 실제 회로의 안정성을 예측할 수 있으며 이를 실제 회로 제작에 활용 할 수 있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en_US
dc.title1.2kW 14V 저전압 고효율 풀-브릿지 DC-DC 컨버터 설계en_US
dc.title.alternativeDesign of a 1.2㎾ 14V Low Voltage Output High Efficiency Full-Bridge DC-DC Converteren_US
dc.typeArticleen_US
dc.contributor.googleauthor장동욱-
dc.contributor.googleauthor김훈-
dc.contributor.googleauthor김희준-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ELECTRIC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hj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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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ELECTRICAL ENGINEERING(전자공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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