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방송을 위한 스토리지 매니저

Abstract

아날로그 방송에서 디지털 방송으로 변화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려는 데이터들을 송수신하기 위한 방송 환경이 다양하게 연구 되고 있다. 실시간 방송 환경에서 전달된 데이터는 수신기의 저장장치에 임시적으로 저장되고, 사용자는 그 데이터를 사용 할 수 있게 된다. 실시간 방송 환경에서는 데이터의 일부분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스트리밍 형태로 전송되는데, 이와 같은 실시간 방송 환경에서는 기존의 파일 시스템과 다르게 데이터 처리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본 논문은 실시간 방송 환경에서 전달된 데이터를 신뢰성을 보장하고, 유연성을 제공 할 수 있는 스토리지 매니저를 제안한다. In this paper, we present the storage manager for digital broadcast environment. Data stream in real-time broadcast environment flows file-system doesn"t consider such characteristics, flexibility for digital broadcast in set-top 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