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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최중민-
dc.date.accessioned2019-05-16T05:51:56Z-
dc.date.available2019-05-16T05:51:56Z-
dc.date.issued2008-02-
dc.identifier.citationHCI 2008, Page. 683-687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1885347-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4332-
dc.description.abstract사람들은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상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는 여러 알고리즘들을 구현해 왔다. 이렇게 구현된 검색 알고리즘 중 가장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는 곳은 페이지랭크(PageRank)방식의 구글이다. 하지만 페이지랭크 방식, 즉 외부에서 참조하는 링크가 많은 문서로 검색하여 가장 많은 링크를 가지고 있는 문서를 상위에 보여주는 방식으론 사용자가 원하는 문서를 찾기 힘들다. 개인에게 가치가 있는 문서를 찾기보다 대중에게 가치가 있는 문서를 찾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대중적 가치와 개인적 가치를 혼합한 개인화 검색 엔진을 제안한다. Many search algorithms have been implemented by many researchers on the world wide web. One of the best algorithms is Google using PageRank technology. PageRank approach, computes the number of inlink of each documents then represents documets in order of many inlink. But It is difficult to find the results that user needs. Because this method finds documents not valueable for a person but valueable for public, this paper propose a personalized search engine mixed public with personal worth to solve this problem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 HCI학회en_US
dc.subjectPersonalizeden_US
dc.subjectInformation Retrievalen_US
dc.subject개인화en_US
dc.subject정보검색en_US
dc.title개인화 정보 검색에 대한 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A Study of Personalized Information Retrievalen_US
dc.typeArticleen_U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태환-
dc.contributor.googleauthor전호철-
dc.contributor.googleauthor최중민-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dc.identifier.pidjm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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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컴퓨터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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