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광호-
dc.date.accessioned2019-05-14T05:57:08Z-
dc.date.available2019-05-14T05:57:08Z-
dc.date.issued2009-11-
dc.identifier.citation2009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v. 2009, No. 2, Page. 355-360en_US
dc.identifier.urihttps://www.earticle.net/Article/A112901-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4194-
dc.description.abstract온라인 쇼핑몰은 점차 다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니즈와 그에 맞게 개발되는 많은 상품들로 인하여 거대한 온라인 유통시장을 형성하였다. 이에 인터넷 쇼핑몰은 효율적인 운영과 수익증대를 위해 상품의 구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여기기 시작했다. 인터넷 쇼핑몰을 대상으로 실시한 상품구성평가 관련 연구 결과가 보고되었으나 기존의 상품구성평가 프레임웍은 다양해지는 상점 특성을 반영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보다 정확한 상품구성평가를 하기 위해 각 상점의 특성을 고려하는 것이 필요하기 떄문이다. 본 논문에서는 각 상점들이 지니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추출하여 반영하고 효율적으로 상품의 구성평가 및 관리를 지원해주는 프레임웍을 제안하고자 한다. 제안된 ‘맞춤형 상품구성평가 프레임웍’은 전문인력이 부족한 인터넷 상점들에게 체계적인 지식과 관리기법을 컨설팅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를 통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전략적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경영정보학회en_US
dc.subject인터넷 쇼핑몰en_US
dc.subject맞춤형 상품구성평가en_US
dc.subject상품관리en_US
dc.title인터넷 상점을 위한 맞춤형 상품관리 프레임웍 개발en_US
dc.typeArticleen_US
dc.contributor.googleauthor박광호-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윤형-
dc.contributor.googleauthor장지현-
dc.contributor.googleauthor정선화-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정석-
dc.contributor.googleauthor안윤지-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oobepar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경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