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2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광호-
dc.date.accessioned2019-05-13T05:57:37Z-
dc.date.available2019-05-13T05:57:37Z-
dc.date.issued2009-06-
dc.identifier.citation한국경영정보학회 2009년 춘계학술대회, Page. 152-157en_US
dc.identifier.urihttps://www.earticle.net/Article/A107219-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3993-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규모가 커지면서 고객의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되었고, 체계적인 고객관리가 인터넷 쇼핑몰의 효율적인 운영과 수익성 확보를 위한 중요한 요인으로 부각되었다.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위해서는 고객구성에 대한 과학적인 평가 정보가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기서 고객구성이란 쇼핑몰에서 구매행위를 하는 고객의 구성 형태를 말한다. 그 동안 고객구성평가를 위한 방법들이 제시되었으나 다양한 상점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분석 결과의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제기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고객구성 평가를 위한 데이터 분석을 실시하기 이전에 상점이 지니고 있는 고유 특성을 추출하여 상점 특성에 따른 맞춤형 인터넷 쇼핑몰 고객구성을 평가하는 프레임웍을 제시하고자 한다. 맞춤형 고객 분석을 통해 전문 인력이 부족한 상점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관리기법을 제공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효과적인 고객관리 및 경쟁력 강화가 가능하게 될 것이다. 또한 본 프레임웍은 축적된 고객구성평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유사한 인터넷 쇼핑몰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예상되는 고객관리의 위험요소에 대해 보다 전향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경영정보학회en_US
dc.subject인터넷 쇼핑몰en_US
dc.subject맞춤형 고객구성평가en_US
dc.subject고객관리en_US
dc.title인터넷 쇼핑몰을 위한 맞춤형 고객구성평가 프레임웍en_US
dc.typeArticleen_US
dc.contributor.googleauthor박광호-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윤형-
dc.contributor.googleauthor안윤지-
dc.contributor.googleauthor장지현-
dc.contributor.googleauthor정선화-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정석-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oobepar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경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