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 Drive 시스템의 게이트 구동용 고입력 SMPS설계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은 플라이백 컨버터 및 부하분담 회로를 바탕으로 하여 MV(medium voltage) Drive 시스템의 게이트 구동용 고입력 SMPS 를 설계하고 , 실험을 통해 안정한 출력 성능을 검증하였다 . 제안 한 고입력 SMPS 는 플라이백 컨버터 회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입 출력 정격으로서 , 입력전압은 1500-2000V DC, 출력은 15V/2A 이다 . 고 입 력전압을 감당하기 위하여 플라이백 컨버터 회로를 두 단 직렬로 구성 하였으며 , 부하분담 회로를 적용하여 두 단의 입력전압 불균형을 해결하 였다 . 제안한 회로를 기반으로 고입력 SMPS 시작품을 설계 및 제작하 였으며 , 실험 결과를 통해 최대 30W(15V/2A) 의 안정적인 출력 성능을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