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적인 파일 분산배치 정책

Keywords

에너지 효율; energy-efficiency; 파일 분산배치; file distribution; 스토리지; storage

Abstract

본 논문은 데이터를 보다 적은 소비전력으로 보관하기 위한 에너지 효율적인 파일 분산배치 정책을 제안한다 . 이 정책은 개별 하드디스크 용량을 빠르게 가득 채우도록 분산 스토리지의 쓰기 동작을 처리하고 , 가득 찬 하드디스크의 모터를 정지시켜 에너 지 효율을 향상시킨다 . Ceph 분산 스토리지를 수정하여 제안하는 파일 분산배치 정책을 적용하였으며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제 안하는 파일 분산배치 정책이 에너지 효율적임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