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NN 을 이용한 소스코드 언어 변환 모델

Abstract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블루칩인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 가 모바일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 개발언어인 JAVA 와 IOS 개발 언어인 Objective-C 및 Swift 를 동시에 개발하는 것은 개발비용, 개발시간 낭비이다. 기존 연구에서 언어 변환 모델이 있지만 변환 정확도가 좋지 않고 데이터를 제시하는데 그친다. 본 논문에서는 딥러닝의 종류인 RNN 을 이용하여 스스로 학습하여 매칭률을 스코어를 매기고 스코어에 따라 생성해 내는 소스코드 언어 변환 모델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