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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Lee, Scott Uk-Jin-
dc.date.accessioned2019-05-03T07:55:40Z-
dc.date.available2019-05-03T07:55:40Z-
dc.date.issued2017-06-
dc.identifier.citation한국정보과학회 2017년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Page. 525-527en_US
dc.identifier.issn2466-0825-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207293-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3403-
dc.description.abstract현재의 게임은 과거에 비해 소프트웨어의 크기가 커지면서 효율적인 개발을 위해 설계가 필수적이다. 하지만 소프트웨어의 구조를 이해하기 힘든 설계는 개발자들의 의사소통 문제를 야기해 개발 기간을 지연시키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 효율적인 개발을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의 구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계를 바탕으로 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UML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의 구조를 설계하는 개발 방법인 MDA를 이용하여 2D 슈팅 게임을 예로 들어 설계한다. 클래스 다이어그램, 상태 다이어그램, 시퀀스 다이어그램 총 세 분야로 PIM을 구성하고 Unity 엔진을 활용해 추가적인 PSM이 필요 없이 다양한 플랫폼에 대처 가능한 활용 방안을 제안한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연구는 미래창조과학부 및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의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수행하였음. [2014-0-00670, ICT 장비용 SW 플랫폼 구축]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정보과학회en_US
dc.titleUnity 엔진을 활용한 MDA (Model Driven Architecture) 기반 게임 설계 방법en_US
dc.title.alternativeMDA (Model Driven Architecture) Based Game Design Using Unity Engine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525-527-
dc.contributor.googleauthor황교준-
dc.contributor.googleauthor김형락-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욱진-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COMPUTING[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COMPUTER SCIENCE-
dc.identifier.pidscott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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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COMPUTING[E](소프트웨어융합대학) > COMPUTER SCIENCE(소프트웨어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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