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형질 데이터를 이용한 영화 추천 시스템

Movie Recommender System using Heterogeneous Data

인터 넷 과 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라 사람들의 일상 속 다양한 행동이 전자화된 형태로 기록되고 있으며 많은 기업이 추천 에 활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추천 알고리즘에는 주로 사용자 - 아이템의 1 차적인 구매여부 관계가 사용되어 왔다 . 본 연구에서는 영화를 대상으로 사용자 - 영화 구매이력 뿐만 아니라 영화 - 배우 출연 여부와 같은 영화의 다형질적 관계를 이용하여 추천 의 정확도를 높이고자 하였고 실험을 통해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