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gative probability models to identify quantum features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양자 특성을 확인 할 수 있는 음수 확률 모델을 제시한다. 양자 특성은 고전 모델과 양자 모델의 비교를 통하거나 준확률분포함수의 음수 값을 통해 연구되어 왔다. 고전 모델과 양자 모델 간의 비교를 통한 연구에서는 상태와 측정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조작주의적 상황을 기반으로하여 양자 특성을 정의한다. 그러나 준확률분포는 수학적 형태에 따라 서로 다른 물리적 상황을 기술하기 때문에 조작주의적 해석을 그 음수 값에 적용할 수 없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위해 우리는 조작분포함수라는 음수 확률 모델을 제안한다. 이 음수 확률모델을 이용해 고전 확률 모델과 양자 확률 모델을 동일 선상에서 비교하고 그 음수 값을 이용해 고전으로 재현할 수 없는 양자 예측이 존재함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