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1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수기-
dc.contributor.author사경은-
dc.date.accessioned2019-02-28T03:24:51Z-
dc.date.available2019-02-28T03:24:51Z-
dc.date.issued2019-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0340-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5079en_US
dc.description.abstract공공자전거는 대중교통 분담률 향상, 건강한 도시 형성과 환경문제 완화 그리고 자전거 이용활성화 등을 위한 정책적 대안으로 최근 공유경제, 건강증진, 녹색성장 패러다임에서 주목하고 있는 제도이다. 국내의 경우 최근 서울시에서 공공자전거 제도가 시행되고 있다. 2015년 시범사업 이후 서울시 공공자전거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서울시는 공공자전거 대여소와 자전거를 계속해서 확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공공자전거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에도 불구하고 일부 대여소의 저조한 이용률과 과잉반납이 문제점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보다 효과적인 공공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공공자전거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이와 같은 배경에 따라 본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서울시 공공자전거 대여 및 반납에 영향을 미치는 대여소 주변의 미시적 요인을 파악하고 나아가 거리에 따른 각 영향 요인들의 영향력 차이를 실증분석을 통해 확인하고자 한다. 또한, 분석의 결과를 바탕으로 공공자전거의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대여소 환경 및 접근성 특성에 대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서울시 공공자전거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물리적 환경 요인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Physical Environments Affecting the Usage of Public Bike in Seoul, Korea -Focusing on the Different Influences of Factors by Distance to Bike Station-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사경은-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Sa, Kyung Eu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도시공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URBAN PLANNING(도시공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